[MBC 트릭아트 시즌2 대구특별전]

'트릭아트(Trick Art)'는 빝의 굴절과 반사, 원근과 음영을 이용하여 착시현상을 일으킴으로써, 2차원의 평면회화를 3차원의 입체와 같이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감각의 미술 작품 입니다. 본 전시는 트롱프뢰유기법을 응용하여 새롭게 제작한 트릭아트 작품을 중심으로, 미술작품과 하나가 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최초의 체험형 전시입니다.

<MBC 트릭아트 시즌2 대구특별전>은 반 고흐, 마네, 클림트, 렘브란트 등 서양 미술 거장들의 원작을 창조적으로 재해석한 작품과 동물 및 일상 오브제를 입체화한 작품들이 명화 패러디관, 애니멀관, 아쿠아리움관들 7개 테마로 나뉘어 전시됩니다. 이밖에도 특별관으로 꾸며진 <아마존의 눈물 체험관>에서는 아마존 최대의 민물고기인 피라루크의 생동감 넘치는 유영을 비롯하여 아마존의 살아 숨 쉬는 원시와 야생을 3D감각으로 체험하게 됩니다. 또한 <착시조형 특별관>에서는 과학적 착시효과를 활용하여 살아 움직이는 듯한 3차원의 새로운 오브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MBC 트릭아트 시즌2 대구특별전>에서는 미술에 대한 어려운 사전 지식 없이도 누구나 작품 앞에서 재미있는 포즈를 취하여 즐거운 시간과 경험을 가지게 됩니다.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미술 작품의 틀을 깨고 트릭아트 작품은 명화의 상식과 경계를 허뭅니다. 그럼으로써 관람객 저마다의 모습과 다양한 연출을 통해 작품은 다양한 형태 즉, 참여하는 관람객 자신만의 작품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관람객은 더 이상 일방적인 수용자의 위치가 아니라 작품과 소통하고 더 나아가 작품을 창조하는 역할에 가담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바로 여기에 트릭아트가 주는 진정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11.jpg 22.jpg 33.jpg 44.jpg

 

[관람시간/요금안내]

info1.jpg

 

[찾아 오시는 길]

info.jpg 

 

출처 및 홈페이지 : http://trickartkorea.com/daegu/main.html